스타프로필

가령취 원인 및 노네랄 예방법 알아보기 본문

일상 정보

가령취 원인 및 노네랄 예방법 알아보기

혁신의아이콘 2022. 4. 19. 22:52

가령취 원인 및 예방법 알아보기

가령취의 원인을 보면 노네랄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홀아비 냄새 또는 노인 냄새를 이르는 말로서 냄새의 주요 원인을 찾아보면 피부 표면에 존재하는 불포화지방산이 산화되면서 발생하는 "노네랄" 때문입니다.

 

 

노네랄은 젊었을 때는 없다가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서 서서히 특유의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20,30대에서는 거의 찾아볼수 없으나 40대가 넘어가면서 노네랄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령취는 남자에게만 나는것이 아니라 여성에게서도 날 수 있습니다. 폐경기에 접어들면서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게 되고 남성호르몬이 증가하면서 대사작용을 저하하고 각종 노폐물이 쌓이면서 노네랄을 생성하게 되어 여성도 노인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가령취는 노네랄로 나기도 하지만 암모니아와 아세트산이 함께 섞이면서 더 독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남녀가 40대 이상이면 헥사데킨산이 증가하게 되면서 항산화 작용이 감소하기 때문에 노네랄이 생성되게 됩니다. 하지만 여성이 남성보다 여성호르몬에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냄새가 덜 합니다.

 

남성에게 강하게 나는 가령취

남성호르몬 중 테스토스테론이 분해되면서 안스테롤, 안드로스테논이라고 불리우는 분비물을 생성하는데 안스테롤 자체에서는 불쾌감을 주는 냄새가 나지 않지만 안드로스테논과 만나게 되면 지독한 냄새를 나게 합니다. 안드로스테논에 노네랄, 다이 아세틸 등의 호르몬이 만나면서 홀아비 냄새가 나는겁니다. 

사람의 피부에서 배출되는 각종 대사산물에서 발생하며 피부가 배출하는 대사산물의 종류는 나이에 따라 다르기에 10대,20대,30대에는 냄새가 나지 않고 40대 이후부터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나 노인분들의 경우에는 불포화지방의 과산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하이드록 시노 날이라는 독성물질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더 냄새가 독하게 느껴집니다.

 

노네랄이 생성이 되고 가령취가 생기는 원인은 [노화]가 원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에너지를 완전히 소모하지 못해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노네랄은 피부에서 분비되는 지방산 중 하나인 헥사데킨산이라는 물질이 박테리아에 의해 산화되거나 분해될 때 생성이 됩니다.

가령취 노네랄 예방법

노화 냄새의 주요 원인은 노네랄이라는 물질로 인해 발생하는데 평소의 식생활이나 생활 습관이 흐트러지게 되면 활성 산소가 증가하게 되고 노네랄 생성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령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취는 단순히 노화로 인한 냄새라고 보기는 애매한데 30대에서도 피부에서 산화가 진행이 되면 노화냄새를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지방이 많이 함유된 육류나 튀김요리를 덜 먹고 음주를 삼가는 것도 가령취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신체의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며 노네랄 생성을 촉진할 수 있기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과채류, 폴레페놀, 비타민C, 비타민E, 프로폴리스, 마늘, 콩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네랄은 피지샘을 통해서 배출이 되므로 바디워시나 시니어 비누 등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체취 관리를 위해서 세탁을 자주하고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금연, 금주, 충분한 휴식이 중요합니다.

Comments